서울 청담동 커피엠스테이블 coffee M stable :: 전문가들의 팀블로그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청담동 커피엠스테이블 coffee M stable
    카페이야기/서울카페 2020. 7. 26. 08:49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  최근 진행 중인 메인 프로젝트가 이곳 근처입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가장 잘되는 가게가 어딘지도 살펴볼 겸 해서 커피 엠 스테이블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어떠한 플랫폼을 가지고 시작한 가게는 아니고, 전체적으로 이곳 근처에 있는 큰 회사(한샘, 효성)에서 근무하는 회사원들을 타겟층으로 영업하는 곳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제가 갔던 시간에 회사원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부동산을 구매해서 가치 상승을 노리기에는 기본 가치가 너무 높은 곳이기도 하고요. 건물주님 자제분이라면, 조금 다른 이야기이지만 ㅎㅎ

    커피엠스테이블입구
    핸드드립바

     전체적인 인테리어 분위기는 힙한 느낌을 기본으로 조명, 테이블, 설비 등등 아주 세련되게 꾸며 놓았습니다. 기장바닷가쪽 덩치만 큰 카페들보다 훨씬 더 세련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판매 중인 커피관련MD 상품들이 많으니, 커피 전문점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핸드드립도 하고 계시고, 자가로스팅 원두도 판매하고 계십니다. 주변에 큰 회사들이 많으니 원두 구매도 많이 일어나겠군요^^ 개인 카페라고 하기에는 구성이 훌륭합니다.

     

    메뉴는 대부분을 커피에 힘을 주셨고 이외에는 주스랑 티종류 몇 가지 있네요. 커피 종류가 너무 많아 뭘 시켜야 할지?? 이럴 때는 그냥 아메리카노가 정답!!! ㅎㅎㅎ 일단 로스터리 카페이니 생두만 좋으면 기본 이상은 하거든요.

    포스기 뒤쪽으로 더치커피기구 이쁘기는 하지만, 청소하시려면 ㅠㅠ 엄청 힘드실 것 같네요. 관청소만 몇 군데를 해야 하는지, 하나 청소하는 것도 엄청 힘든데... 작은거 여러개 사용해서 내리면 멋지기는 하지만, 일하시는 분들은 정말 힘들거든요. 에스프레소 머신과 그라인더 둘다 제가 선호하는 모델이네요. 가성비랑 모든 것을 따졌을 때 이 조합이 베스트 같아요.

     

     좀더 확장성을 가지면 좋겠지만, 청담동 임대료를 감당하기는 힘들겠죠. 저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멀지 않은 곳이니 잘되어서 동반성장했으면 좋겠네요 ^^

    마음에 드는 조명

    커피엠스테이블의 조명 너무 이쁘네요.  다양하면서도 분위기가 너무 잘 어울리는 조명이라 너무 이쁩니다. 인테리어 하신 분 보통분이 아님이 느껴집니다.

     

    커피맛? 음 ~~ 제 스타일은 아닙니다. 다른것보다 목 넘김이 깔끔하지가 못해 아쉽네요.

     이곳 주변 시장조사를 계속해서 하고 있는데, 기존 청담동 상권과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근처에 구매력이 있는 고객들이 많고, 트렌디한 가게 3~4개 정도만 더 만들어지면, 커피 엠 스테이블도 핫플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건물주님이 진심 부럽습니다. 지하는 유흥시설, 반지하는 식육식당, 1층은 힙한카페 임대료 수익도 괜찮으실 거고, 구성도 너무 좋네요. 제 글을 자주 읽으시는 모든 분들 미래에 이런 알찬 꼬마빌딩 하나씩 가지시길 기원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