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차드 지노리(Richard Ginori) 이탈리아 :: 전문가들의 팀블로그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차드 지노리(Richard Ginori) 이탈리아
    커피이야기 2020. 5. 23. 03:09

    얼마 전 포스팅에 제가 가지고 있는 잔에 관심이 많으셔서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할머니께서 이탈리아 여행 중에 사 오신 잔이라 이쁘다고만 생각했지, 어떤 브랜드인지 잘 몰랐어요. 커피잔 아래쪽에 리처드 지노리라 적혀 있어 찾아보니 고가의 잔이었네요 🤭 깜놀 했습니다. 이런 고가품은 마이센이나 세부즈 정도나 알았지 이탈리아에도 이런 제품이 있었다니, 할머니 덕에 재테크 하나 했습니다.ㅎㅎ 설마 짝퉁은 아니겠지요?ㅡㅡ;;

     이 잔 시리즈는 구글에도 나와 있지 않아 어떤 건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찾으면 포스팅에 내용 보충하겠습니다. 지노리가 유명한 건 인페로라는 띠 문양인데 이탈리아의 참신한 세련됨이 포함되면서 여러 가지 문양으로 변화되었다고 합니다.

     

    리차드 지노리는 1735년 마르케제 카놀리 지노리가 설립한 회사로 이탈리아에 본차이나 도자기 회사의 시초입니다.

    지노리 후작은 도자기 원료와 색감 연구에 힘을 써 본차이나 도자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1896년 리차드사와 합병 하면서 리차드 지노리사로 불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유럽의 귀족들과 나폴레옹의 아내 마리아 루이즈가 사랑했던 도자기로 전해집니다.

     

    그리고 2013년 구찌가 인수하여 현재는 구찌의 모기업인 케링 그룹의 계열사가 되었습니다. 구찌 카페에 가면 지노리 잔에 음료 서비스를 한다고 합니다.

    포스팅이 많이 늦었습니다. 출장중이라 정신이 없네요 ㅎㅎ

     

    '커피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고의 명품 도자기 브랜드 독일 마이센  (31) 2020.05.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