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천동- 블랙홀커피 :: 전문가들의 팀블로그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봉천동- 블랙홀커피
    카페이야기/서울카페 2020. 6. 6. 15:29

    "한잔 한잔 혼을 담는 봉천동-블랙홀 커피"

     

    블랙홀 커피 입구

    봉천동.... 부산에 있는

    따닥따닥 붙은 동네가

    생각이 나는 곳에

    자리 잡은-블랙홀 커피

     

    밖에서는

    안이 잘 보이지 않아

    궁금해서 

    들어간 카페예요^^

     

    블랙홀 커피 입구손잡이

    요즘 눈에 많이 띄네요

    피넛커피의 스패너손잡이

    블랙홀 커피의 포터필터손잡이

     

    손잡이가 독특한 게

    유행인가????

     

    아무튼 궁금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블랙홀커피 내부모습

    내부는 심플하면서

    바리스타 사장님 혼자서

    운영을 하시는 곳인 듯해요!!

     

    놀라운 것은

    영업시간....ㅡㅡ;;;

    휴무가 월, 화, 수 요일이에요

     

    그리고 

    평일날은 12:00~18:00

    주말은    12:00~21:00

     

    건물주님인가?????

    이렇게 널럴럴하게 운영하시게.....

    이건 약수역 리사르 커피보다 

    더 심한 듯하네요 ㅋㅋㅋㅋ

     

    메뉴도 심플했어요

    전 아아를 주문했습니다^^

     

    블랙홀 커피 메뉴판

    커피를 주문하니

    앞에 2명 손님의 주문이 밀려있어서

    조금 시간이 걸리신다며

    양해를 구하시네요.....???

     

    2사람이면 양호한 건데!!

    얼마든지 기다릴 수 있는데^^

    그냥 친절하신 건가??? 하고

    생각했어요!!!

     

    근데... 깜짝 놀랐습니다.

    이분 거의 한잔 한잔에

    혼을 담는 열정으로

    내리시고 계시네요.

     

    한잔을 내리기 전

    포터 필터 엄청 광날 때까지

    닦으시고

    그라인더 살짝 갈아서

    원두 상태 확인하시고

    포터 필터에 원두를 담아

    무게를 확인한 뒤

    1g까지 맞추고 계시네요.

     

    거기다 더욱더 충격은

    에소머신의 물줄기를 

    계속 체크하시는데

    평균 6~8번은 머신 체크하신 다음

    포터 필터 끼우시고

    에소를 내리시네요......ㅠㅠ

     

    이게 끝인 줄 알죠...

    거기다가 아이스 하나하나 

    체크하시면서 모양과 크기

    일정한 것만 컵에 담으시고

    물 또한 무게를 맞춘 다음에야

    에소를 넣고 손님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와우!!!!!!!!!

    저 진짜 감동했어요ㅠㅠ

    커피 맛은 깔끔한 산미가 느껴지는데

    정성이라는 감미료 때문에

    훨씬 더 감동적인 맛을 주시네요^^

     

    물론 한잔 나오는데 평균 시간은 

    대략 5분 정도 걸린 듯해요^^

    혼을 담는 사장님
    블랙홀 커피 명함

    정말 감동적이에요!!!

    한잔에 이렇게까지 혼을 담아주시니

    그 정성이 제 마음에

    전달된 듯하네요^^

     

    최근에 방문한 카페 중에

    따뜻한 온기로서는 최고의 카페인 듯

    하네요!!

     

    이런 정성이

    블랙홀 커피의 컨셉인 듯하네요.

    심플한 공간+맛+지극정성 컨셉이

    버물려지니

    이곳 봉천동에서는 꽤나 유명한

    카페로 알려져 있는 듯합니다.

     

    물론 찾아가도

    영업시간을 쉽게 못 맞추는 것이

    함정이지만

    여러분들도 꼭 이런 정성이 담긴

    커피를 느껴봤으면 하네요^^

     

     

    '카페이야기 > 서울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망원동- 베러댄알콜 블랜딩 티 카페  (6) 2020.06.17
    역삼동- 바케트K+카페 필로우  (21) 2020.06.12
    마장동- 블란도커피  (17) 2020.05.23
    마장동 인더매스 (In the Mass)  (8) 2020.05.23
    옥수동- 빈플래토  (21) 2020.05.2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