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창업 공간 포스팅 총정리 :: 전문가들의 팀블로그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페창업 공간 포스팅 총정리
    카페창업/카페창업 준비 2020. 5. 11. 11:30

     최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계획성 없이 진행하다가 힘들어하시는 여러 클라이언트분들을 만났습니다.

    이야기를 해보니 대부분이 유튜브 영상만 보고 카페 창업 공부를 하고 그것을 토대로 영업을 하셨거나, 아는 지인이 카페를 하고 있어 거기서 도움받아 시작하신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어린왕자

     

    그래서 보셨다는 영상들을 쭈욱 보고는 여러 생각이 들더라고요. 컨설팅에 대한 기본적인 구조가 짜여 있지 않는 분들이 엉뚱한 정보만 두서없이 말하고 있는 겁니다.

    그때부터 카페 창업을 하시는 분들은 그 엉뚱한 정보만 의존해서 영업을 하십니다. 그 결과는 조금씩 버티다 결국은 폐업입니다. 뭘 잘하고 못하고의 문제가 아니고, 여러분이 부진런히 일을 안 하셔서 그런 것도 아닙니다. 구조적인 것을 확실하게 인지하고 그 상황에 맞게 대처하셔야 하는데 두서없이 하다 보니 잘 안 되는 겁니다.

    우리가 학교를 다닐 때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순서대로 배우지 처음부터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배우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순서대로 다 배우고 나면 알고 모르고의 차이가 아니라 정답이냐? 오답이냐?입니다. 거기서 정답이 많은 친구들은 오답이 많은 친구들보다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더 많이 경험한 친구들이 대부분입니다.

    카페 영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순서대로 천천히 배우시면서 경험을 쌓다 보면 잘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일이 많은 컨설턴트들은 유튜브 영상 찍을 시간도 없습니다. 다들 자기일 하기 바쁘지요. 저랑 잠잠성수님 역시 요즘은 주말도 없이 일하고, 잠 줄여가며, 밤늦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늘어나는 방문자수를 보면 나름 또 하나의 커피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있다는 것에 만족하며, 온라인에 맞추어 공간 플랫폼을 순서대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공간 마켓팅까지는 어느 정도 진행이 되었고, 그다음은 공간 판매로 이루어져야겠지요^^

     

     

     

    2020/05/07 - [커피이야기/카페창업] - 카페창업 일곱번째 공간이란?

    2020/05/08 - [커피이야기/카페창업] - 카페창업 (공간 플랫폼)

    2020/05/09 - [커피이야기/카페창업] - 카페 창업 (카페 플랫폼)

    2020/05/10 - [커피이야기/카페창업] - 카페창업 ( 콘텐츠 플랫폼)

     

     최근 저희 블로그 유입 키워드 절반 이상이 창업 관련 키워드입니다. 많은 예비창업자분들이 방문해 주시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라도 제대로 된 구조를 만들어 주고 카페 창업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을 주고 싶었습니다.

    앞으로는 두서없는 정보의 혼란으로 힘들어하시다가 폐업으로 가는 일은 없어야겠죠. 그래서 저희가 만들어 놓은 로드맵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진행하셨으면 합니다. 이 로드맵 보시면서 어떠한 컨설턴트와 일을 하셔도 구조를 만들어 가며 카페 창업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밤9시 웨이팅 중인 메그네이트
    늦은밤 원두배달하러온 메그네이트 만차

     

    어제 작년 저희 메인 프로젝트였던 메그네이트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커피원두가 거의 다 떨어져서 급하다는 겁니다. 급하게 공장이사님께 전화해서 탁송으로 받아 전달했습니다. 이번주만 두번째입니다. 이런 심부름 하나도 힘들지 않습니다.

    클라이언트 분들이 잘되시니 너무 기쁩니다. 제가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메그네이트 역시 대표님께서 카페창업 공간 로드맵을 이해하고 계십니다. 거기서 부터 접근하셨고 많은 준비 끝에 열매를 맺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저희 블로그 메그네이트 관련 포스팅에 유명 연예인 아버지의 가게이냐고 묻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제 조금씩 소문이 났더라고요. 하지만, 메그네이트는 유명 연예인 아버지의 가게이기 이전에, 거기서 일하시는 대표님과 직원분들이 열정을 가지고 일하고 계셨고, 알려지기 전부터 부산에서는 핫플레이스로 알려졌었습니다.

     

    여러분도 카페창업 공간 로드맵을 참고하시어 여러분 카페가 핫플레이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