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해리단길 캘리소프트서브 아이스크림 대표선수 :: 전문가들의 팀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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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운대 해리단길 캘리소프트서브 아이스크림 대표선수
    카페이야기/부산카페 2020. 5. 24. 19:00

     지난주에 딸이 핑크 아이스크림 먹고 싶다 했는데

    주중 저녁에 가니 간판 불이 꺼져 있어서 오늘 오후에 해리단길에서 딸이랑 데이트하고 왔습니다.

     

     

    캘리소프트서브 간판
    캘리소프트 서브 네온조명
    캘리소프트 서브 입구
    캘리소프트서브 주변
    캘리소프트서브 오더바
    캘리소프트서브 메뉴판
    옛건물에 혼자 튀는 색감의 캘리소프트서브
    캘리소프트서브 외관
    캘리소프트서브 메인샷

     

     

     부산 살면서 해리단길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첫 번째는 평일에 여기 아이스크림 사러 왔다가

    문 닫아서 돌아가고 두 번째도 여기 아이스크림 ^^

    유치원 다니는 딸아이가 너무 먹고 싶어 하네요.

     

    해운대 하면 바닷가나 생각했지 도시재생 사업지구는 잘 몰랐어요.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아이스크림 가게 캘리소프트서브 입니다. 이거 분명 서울숲에서 본 것 같은데 생각으로 물어보니

    정답이네요. 부산 체인점이라 합니다.

     

    아이스크림 맛은 그냥 그랬어요. 제 딸 반응도 마찬가지 상하목장이 더 맛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왜 이런 작은 매장에 사람들이 모일까요? 아이스크림 가게는 여기 말고도 몇 군데 더 있었는데 말이죠....^^

     

    여기서 저희가 항상 강조하는 공간의 공식이 또 나옵니다. 다시 소환해 볼게요 ㅎㅎㅎ

     

     

    공간 로드맵

     

     

    이제 여러분 눈에도 보이시죠. 저 8평짜리 아이스크림 가게가 공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 주변에 8평 정도의 아이스크림가게, 카페는 많습니다. 그중 손님은 여기가 제일 많아요!!

    위치는 메인스트리트에서 떨어져 있어 그리 좋은 곳은 아닙니다. 제 결론은 여기를 기획하신 분이 공간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 공간계획과 디자인 - 옛 공간에 파스톤 컬러
    • 공간개발 - 도시재생형 가게
    • 공간 마케팅 - 입구에서부터 포토존
    • 공간 판매 - 매출 대비 권리금 상승 부분
    • 공간 확장 - 권리금 받고 엑시트 하는 것이 정답
    • 부동산 계획과 개발 - 저평가된 지역에서 부동산 구입 후 다시 창업

    이러한 디자인과 구성이라면 아이스크림 가게가 아니라 어떤 F&B를 하셨어도 잘 되었을 것 같아요. 그냥 공간 중심에서 아이스크림가게를 시작하신 거고, 감성 콘텐츠를 사용해 고객들이 찾아오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들이 직접적인 홍보를 해주고 있어 마케팅 비용이 따로 들어갈 일도 없을 것 같아요.

     

    캘리소프트서브가 또 잘한 것 중 하나가 아이스크림 색감인 것 같아요. 핑크색은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색깔이라, 한 번씩은 먹고 싶어 하는 욕구가 생길 것 같아요. 7살 딸아이도 핑크색 아이스크림 때문에 여기 가고 싶다고 했으니까요.

    그리고 메뉴판을 보시면 알겠지만, 아이스크림 이외에는 다른 것은 팔지 않아요. 아이스크림에만 집중하는 느낌을 주니, 아이스크림 먹을 사람들은 여기를 찾게 되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만약, 성수동 같이 공간 선수들이 모여 있는 곳이었으면, 지금 같은 큰 호응은 없었을 것 같아요. 해리단길 공간 아마추어들이랑 같이 있으니 혼자 돋보이는 것 같습니다. 제 고향이지만, 부산은 아직 공간적으로 촌스러움이 많아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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