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담동 커피연구소 :: 전문가들의 팀블로그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청담동 커피연구소
    카페이야기/서울카페 2020. 8. 15. 17:17

     

     

     

     

     비 오는 날 국밥 한 그릇 하고 나니 찝찝한 입을 씻어낼 맛있는 아메리카노 마시기 위해 청담동 새벽집 앞 커피연구소를 찾아갔습니다. 

     

    가건물처럼 어설퍼 보이지만, 자가 로스팅도 하고 있고, 여기저기 신경쓴 흔적들이 많이 느껴지는 매장이었습니다.

    커피연구소 디저트
    커피연구소 음료
    공간쉐어 가능

    1층에는 로스팅하는 곳과, 커피를 마실 작은 공간이 있고 2층에는 룸이 있는데, 따로 룸 차지 없이 이용할 수 있어,  청담동에서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소규모 회의가 있으신 분들은 이용하기 좋으실 것 같습니다

     이날 비가 많이 와서 커피두잔 마시는데, 2층에 에어컨 켜달라고 하기 미안해서 1층에서 커피만 마시다 와서 2층 룸을 못 찍고 왔네요 ㅎㅎ

    커피빵은 서비스

     커피맛은 무난합니다 ^^ 아니,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이 주변에서 몇 군데 마셔봤는데, 개인적으로는 가장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원두도 괜찮고, 바리스타분께서 관리를 잘해주셔서 추출도 너무 괜찮았어요ㅎㅎ

     점심때 먹은 가루맛 국밥이 깨끗이 씻겨져 가는 기분입니다. 여기는 더치를 냉장고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곳에서 내리고 계시던데,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더치는 차가운 물로 한 방울 한방울 떨어뜨려야 하는데, 차가운 물을 담아두면 주변에 결로가 생겨 자주 닦아줘야 하거든요. 이렇게 냉장고로 되어 있으니, 냉장고 주변에 있는 결로만 닦아주면 되는 거라 더욱 위생적으로 느껴집니다.

    하스가란 티 로스터기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마음에 드는 매장이었어요. 오픈한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은 것 같은데, 비 오는 날 가서 그런지 입구 쪽 정원 보고 있으니, 안정감도 느껴지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바리스타님 엄청 친절하고 깔끔하셔서 보기 좋아요. 커피머신 앞 사진 보셔요. 딱 성격 나오죠??ㅎㅎㅇ

    특별한 사업적인 콘셉트이라든지, 목적성이 느껴지지는 않는 공간입니다. 편하게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곳 ^^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거라 생각처럼 글이 생각나지가 않습니다. 반성할게요 ㅎ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